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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공식] 월드오브워크래프트 6.1 패치노트
갈비만두
2015-02-27 10:39:08 ㅣ 조회 5339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6.1 패치

2015년 2월 26일 업데이트

신규 캐릭터 모델: 블러드 엘프
  • 블러드 엘프의 캐릭터 모델이 전면 개편되어 더욱 섬세한 외형과 고해상도 텍스처가 적용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존 블러드 엘프의 고유한 느낌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 다른 캐릭터 모델도 일부 추가적으로 조정되고 개선되었습니다.

트위터 기능 도입

  • /공유 명령어를 사용하면 게임 클라이언트 내에서 캐릭터의 아이템, 업적, 스크린샷 등을 트위터를 통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인터페이스 메뉴의 커뮤니티 설정에서 트위터 기능을 활성화하여 트위터 계정을 추가하거나 연결 해제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계승 아이템 수집 탭

  • 수집품 창에 계승 아이템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 계승품을 강화하여, 아이템의 능력치 변화가 적용되는 최고 레벨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강화되지 않은 계승품은 능력치 변화가 60 레벨까지 적용됩니다.
    • 1단계 강화를 마친 계승품은 능력치 변화가 90 레벨까지 적용됩니다.
    • 2단계 강화를 마친 계승품은 능력치 변화가 100 레벨까지 적용됩니다.
    • 능력치 변화가 85 레벨까지 적용되던 예전 계승품은 1단계 강화를 마친 계승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목 부위의 계승품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1분마다 한 번씩 사용하여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이 치유 주문은 물약 및 생명석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 아이언포지(얼라이언스)와 언더시티(호드)의 상인에게서 골드로 계승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계승품과 계승품 강화 징표를 획득하는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 다크문 축제에서는 다크문 축제 상품권으로 계승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은빛십자군 마상시합 광장에서는 용사의 인장으로 계승품 강화 징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이벤트에서는 해당 이벤트에 사용되는 주화로 계승품 강화 징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 35개의 계승품을 전부 모으면, 1 레벨 캐릭터도 사용할 수 있는 특별 탈것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둔지, 추종자, 전초기지
  • 새로운 주둔지 손님
    • 새로운 손님 다섯 명 중 한 명이 3단계 주둔지를 매일 방문하고, 주둔지를 찾아오는 모든 이에게 퀘스트를 줍니다.
      • 던전 우두머리 처치: 이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주둔지 자원을 얻습니다.
      • 공격대 우두머리 처치: 이 주간 퀘스트를 완료하면 골드와, 아이템 레벨 645(일정 확률로 655)인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징표를 얻습니다.
      • 현상금(3인 이상 파티 권장): 2명 이상의 플레이어들과 파티를 맺어 강력한 적을 처치하면 골드를 얻습니다. 또한 퀘스트를 위해 처치한 몬스터에게서 일정 확률로 계승품 퀘스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유물: 이 퀘스트를 완료하면 골드를 얻으며, 궁극적으로는 새로운 추종자인 해리슨 존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전문 기술: 더 많은 원시 영혼을 얻고, 남아도는 재료를 줄이고, 제작 아이템 업그레이드나 변환을 위한 새로운 제조법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애완동물 대전을 즐기시는 분들의 경우, 주둔지를 찾아오는 또 다른 손님과 애완동물 대전을 벌이고 가방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가방 안에는 애완동물 대전 아이템이나 새로운 전투 애완동물이 일정 확률로 담겨 있습니다.
  • 공격대 또는 야외 우두머리 소환
    • 주둔지 침략 퀘스트를 하는 동안, 새로운 공격대 우두머리나 야외 우두머리 여섯 중 하나를 주둔지 내에 소환할 수 있는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 소환된 공격대 또는 야외 우두머리의 생명력은 10인~40인까지 공격대의 규모에 따라 조정됩니다.
  • 새로운 주둔지 음악 상자
    • 음악 상자를 조립하여 완성하면 자신의 주둔지에서 멋진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음악 상자는 주둔지에 새로 생긴 퀘스트의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온 세계에서 새로운 음악을 수집하여 자신의 음악 목록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주둔지 상인
    • 주둔지를 찾아오는 새로운 상인에게서 주둔지 자원으로 추종자 속성 재훈련 지침서와 추종자 능력 재훈련 설명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추종자 속성: 보물 사냥꾼
    • 보물 사냥꾼 속성은 임무를 통해 획득하는 골드의 양을 증가시킵니다.
  • 주둔지 추종자
    • 추종자의 아이템 레벨을 675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 추종자 임무
    • 전문 기술 건물을 3 레벨로 강화하면 새로운 전문 기술 임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들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하면 제품 생산을 즉시 완료하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주둔지에 무작위로 찾아오는 손님에게서 유물 퀘스트나 현상금 퀘스트를 받아 완료하면, 추종자들이 수행할 수 있는 유물 임무와 현상금 임무가 개방됩니다.
    • 고고학 숙련도가 1 이상인 플레이어는 새로운 탐험 임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탐험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하면 고고학 조각이나 쐐기돌, 드레노어 지역의 보물 지도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보물 지도는 드레노어 지역에서 퀘스트 업적을 완수하지 않아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폭풍방패와 전쟁의 창에 있는 고고학 상인에게 복원한 유물 5개로 아이템을 구입하면 추종자 탐험 임무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100 레벨 전장 정찰 임무를 통해, 에펙시스 수정을 얻을 수 있는 임무를 개방하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검은바위 용광로 공격대 임무가 개방되어, 아이템 레벨이 665, 680, 695인 아이템이 담긴 보관함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추종자 임무가 개방되어, 골드, 에펙시스 수정, 야만의 피, 증강의 룬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90~94 레벨 추종자가 없더라도 90~94 레벨 골드 및 주둔지 자원 임무가 계속 나타납니다.
    • 주둔지 자원 100 레벨 임무로 얻을 수 있는 주둔지 자원의 양이 증가합니다.
    • 시체청소부 특성의 추종자가 임무에 참여할 경우 증가하는 주둔지 자원 보상의 양이 200%에서 100%로 감소합니다.
  • 추종자 임무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선
    • 임무 툴팁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지 않아도, 보상으로 얻는 추가 경험치, 골드, 자원의 양이 표시됩니다.
    • 임무의 위협 요소를 제거할 수 있는 추종자를 표시하는 툴팁이 개선되었습니다.
      • 위협 요소를 제거할 수 있고 사용 가능한 주종자에게는 초록색 확인 표시가 나타납니다.
      • 위협 요소를 제거할 수 있지만 임무 수행 중인 추종자에게는 추종자가 사용 가능해지는 시간이 표시됩니다.
      • 위협 요소를 제거할 수 있지만 건물에 배치되어 있는 추종자에게는 작업 중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캐릭터 레벨이나 아이템 레벨이 낮아서 경험치 보상을 적게 받는 추종자를 임무에 파견하려 할 때는 새로운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추종자가 10명 이상인 주둔지에서는 정렬 가능한 목록을 열어, 특정 위협 요소를 제거할 수 있는 추종자가 몇 명인지, 또 특정 추종자가 얼마 동안 임무를 수행하게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주둔지 건물
    • 주둔지 제품 주문 시 변경 사항
      • 제품 생산 시, 추종자가 해당 건물에 배치되어 있는지 4시간마다 확인하여 생산량 증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 건물에 배치된 추종자는 생산량 증가 효과에 기여할 때마다 경험치를 받습니다.
      • 건물의 제품 주문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남은 주문 횟수를 한꺼번에 주문할 수 있습니다.
      • 제품 주문을 담당하는 NPC에게는 "제품 주문 담당"이라는 칭호가 붙으며, 상호작용 시 새로운 커서가 표시되어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 연금술 연구소
      • 2 레벨: 연금술 연구소에서 일하는 추종자에게서 원하는 무료 물약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물약은 획득 시 귀속됩니다.
    • 무기고(드워프 참호/전쟁 준비실)
      • 3 레벨: 일일 퀘스트를 통해 강철 호드 고물을 방어구 또는 무기 강화 징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외양간
      • 이제 외양간 덫이 대상으로 잡히지 않으며, 커서에 강조 표시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또한 평점제 전장이나 투기장, 그리고 드레노어 외부의 지역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제 사냥감을 가둔 덫 위에 외양간 덫을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추종자가 건물에 배치되면 야만의 피를 더 자주 얻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추종자가 해당 확률에 영향을 주지 않았습니다.)
      • 우리에 갇힌 생물이 겹쳐지는 개수가 20개에서 1000개로 증가합니다.
    • 병영
      • 병영의 상인이 경호원의 몸집을 60분 동안 줄일 수 있는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 낚시터
      • 내트 페이글(3 레벨 낚시터)에게 공손하게 부탁만 하면 기본 미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물고기 떼에서 대물을 낚을 수 있으며, 낚시 숙련도가 증가할수록 대물을 잡을 확률도 증가합니다.
      • 소환한 동굴살이에게서 무작위 물고기 살덩이를 획득할 수 있으며, 실한 지렁이를 획득하는 양은 줄어듭니다.
      • 낚시터 일일 퀘스트 아이템인 물고기 알은 이제 획득 시 귀속되며, 상점에 판매할 수 없습니다.
    • 제재소
      • 제재소를 건설하거나 강화하는 데 주둔지 자원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제품 주문을 통해 얻는 주둔지 자원이 20에서 30으로 증가합니다.
    • 마법사 탑/정기의 오두막
      • 이제 오우거 차원석으로 제품을 주문하여 에펙시스 수정이나, 진행 중인 임무를 즉시 완료하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주둔지를 방문하는 캐릭터들도 마법사 탑과 정기의 오두막의 차원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광산
      • 광부의 커피가 소지품 내에서 겹쳐지는 개수에 제한이 없어지며, 획득 시 귀속되고, 판매 가격이 책정됩니다. 또한 이제 고유한 범주를 지녀, 서로 다른 가방 칸에 넣는다고 효과를 여러 개 받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사용 효과는 정상적으로 5번까지 중첩됩니다.
      • 잘 보존된 채광용 곡괭이가 소지품 내에서 겹쳐지는 개수에 제한이 없어지며, 획득 시 귀속되고, 판매 가격이 책정되고, 일꾼의 채광용 곡괭이를 소지한 상태에서도 효과가 적용됩니다.
    • 동물원
      • 동물원 개방 퀘스트, 정예 애완동물 대전, 애완동물 대전 일일 퀘스트의 난이도가 감소했습니다.
    • 재활용 처리장
      • 추종자 임무에서 회수한 3단계 재활용품에서 고급(녹색), 희귀(파란색), 영웅(보라색) 아이템을 얻는 확률이 개별적으로 적용되지 않고, 항상 이 중 한 가지를 얻을 수 있게 변경됩니다. 이를 통해 획득하는 아이템의 가치는 변경되지 않고 쓸모없는 아이템을 얻는 일이 줄어들 것입니다. 3단계 재활용품에 고급 2단계 재활용 아이템이 포함되어 있을 확률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이제 재활용품에서 추종자 무기 및 방어구 세트 징표("전쟁으로 훼손된" 아이템, "검은바위" 아이템, "피를 뒤집어쓴" 아이템)를 얻을 수 없습니다. 추종자의 무기와 방어구의 아이템 레벨을 증가시키는 무기 및 방어구 강화 징표는 계속해서 재활용 처리장에서 처리하는 상자에서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을회관
      • 얼라이언스 주둔지의 2단계 및 3단계 마을회관에 있는 벽난로를 요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교역소
      • 주둔지 자원으로 제작 재료를 구입할 때, SHIFT 키를 누른 채로 해당 아이템을 클릭하여 구입 수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아쉬란에서 얻을 수 있던 교역소 경매 부품을 이제 유물 조각을 주는 모든 생물과 NPC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 생물이나 NPC의 등급이 올라가면 획득 확률도 증가합니다.
      • 교역소를 건설하거나 강화하는 데 주둔지 자원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 일부 상인에게서 초승달 칼날고기 살덩이로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주둔지 침략
    • 주둔지를 침략으로부터 방어하는 동안 금메달 등급을 뛰어넘는 활약을 펼친 플레이어는 백금메달 등급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백금메달 등급을 획득하면 아이템 레벨이 660인 아이템과 함께, 공격대 및 야외 우두머리를 소환할 수 있는 아이템을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습니다.

외모 변경 및 장난감 효과

  • 외모 변경이 적용되는 방식을 개선했습니다. 전에는 다른 변신 효과가 적용되면 기존 효과를 덮어쓰거나 취소시켰지만,이제 각 캐릭터에 여러 외모 변경 효과가 동시에 적용될 수 있으며, 가장 우선순위가 높은 변신 효과가 겉으로 드러납니다. 가장 우선순위가 높은 변신이 취소되거나 효과가 만료되면, 그 다음 우선순위인 변신 효과가 겉으로 드러납니다.
  • 탈것 타기 애니메이션이 없는 변신 효과는 탈것을 타는 동안 일시적으로 사라집니다. (기존에는 탈것을 타려 하면 해당 효과가 취소되거나,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탈것을 탈 수 없었습니다.) 탈것에서 내리면 다시 변신 효과가 나타납니다.
  • 캐릭터의 외모 변경 효과는 드루이드의 전투 변신보다 우선순위가 높습니다. 따라서 드루이드는 변신 상태에서도 원하는 외모 변경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드루이드 변신 형태 중 몇몇은 머리와 등에 불타오르는 날개나 피프와 같은 장식 효과가 표시됩니다. 향후 다른 변신 형태에도 이와 같은 장식 효과가 표시될 예정입니다.
  • 평점제 PvP 환경에서의 가시성을 개선하기 위해, 외모 변경은 평점제 PvP 환경(투기장이나 평점제 전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반

  •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은 계정은 이제 처음 사용자용 계정과 같은 제한을 받으며 게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사용자용 계정과는 달리, 같은 계정 내의 캐릭터가 속한 길드에는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죽음의 기사 직업을 선택할 때 55 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필요하다는 요구 사항이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그래픽 설정
    • 그래픽 설정의 입자 밀도가 5단계에서 3단계로 변경되었습니다. 일부 입자 시스템에 의해 생성되는 입자의 수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세부 그림자 효과
      • 새로운 세부 그림자 효과 방식인 NVIDIA HBAO+가 추가되었습니다. DirectX 11을 지원하는 모든 그래픽 카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계단 현상 방지
      • MSAA가 다시 지원되며, 고급 그래픽 설정에서 추가 미세 조정이 가능합니다.
      • 고성능 비디오 카드에서 사용되는 새로운 SSAA 계단 현상 방지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조명
      • 픽셀 단위 점 광원 효과가 추가되어, 드레노어 전역에 더욱 사실적인 조명 효과가 적용됩니다.
아이템 능력치
  • 3차 능력치인 광역회피, 이동 속도, 생기흡수 효과가 약 네 배 가량 증가합니다.
  • 나그란드(98 레벨 이상 대상 지역)와 그 이후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는 모든 반지, 목걸이, 망토, 장신구가 캐릭터의 전리품 획득 전문화에 더 잘 맞게 조정됩니다. 즉, 각종 아이템 징표나 퀘스트, 던전 및 공격대에서 개인 전리품 획득을 통해 이들 장비를 얻을 때, 방어 전담 캐릭터가 추가 방어도가 없는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치유 전담 캐릭터가 정신력 능력치가 없는 아이템을 획득하는 일이 사라집니다.

종족 특성

  • 드워프
    • 석화 능력을 사용하면, 군중 제어 효과를 해제하는 다른 PvP 장신구에 30초의 공유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직업별 변경 사항

특성 조율

개발자 주: 6.1 패치 직업별 변경 사항의 주요 목표는 특성의 밸런스를 조율하는 것입니다. 한 가지 특성이 모든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일 필요는 없습니다. 사실, 특성마다 강점과 약점이 있는 편이 더 낫습니다. 하지만 개발팀에서는 각각의 특성이 적어도 특정 상황에서는 더 유용하게 만들고 특성들 사이에 큰 격차가 벌어지지 않게 하여, 여러분이 특정 특성을 즐겨 사용한다고 해서 파티 전체의 발목을 잡고 있는 듯한 느낌을 주지는 않게 하려고 합니다.

이와 같은 변경 사항에서 중점을 둔 부분은 주로 수치를 조율하는 것이었으며, 거의 모든 변화는 성능이 낮은 특성을 강화하는 것이었습니다. 즉, 변경의 목표는 현재 인기 있는 선택지들을 끌어내리는 것이 아니라, 유용한 다른 선택지들을 도출하는 것입니다.

  • 죽음의 기사
    • 특성
      • 신드라고사의 숨결이 최초에 룬 마력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혈기 죽음의 기사만 신드라고사의 징표를 겁니다.
      • 죽음 착취가 회복시키는 죽음의 기사의 생명력이 적에게 입힌 피해의 335%에서 400%로 증가합니다.
      • 파멸의 받는 피해 감소 효과가 혈기 죽음의 기사에게만 적용됩니다.
      • 괴저 역병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혈기 죽음의 기사만 괴저 역병에 걸린 대상에게 공격받을 때 룬 마력을 얻습니다.
  • 드루이드
    • 특성
      • 뻣뻣한 털(수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에서 30초로 감소합니다.
      • 자연의 군대의 나무정령의 생명력과 주문력이 35%만큼 증가하고, 방어 및 공격력이 80%만큼 증가합니다.
      • 엘룬의 수호자(수호)가 드루이드의 기본 회피율에 따라 야생의 방어의 분노 소모를 감소시킵니다.
      • 청명의 시간(회복)의 지속시간이 5초에서 7초로 증가합니다.
      • 무성한 성장(회복)이 신속한 치유의 치유량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 소생의 즉시 치유량이 최대 생명력의 22%에서 30%로 증가합니다.
      • 항성의 섬광(조화)의 공격력이 16%만큼 증가하고, 지속시간이 20초에서 24초로 증가합니다.
  • 사냥꾼
    • 특성
      • 탄막의 공격력이 21%만큼 증가합니다.
      • 활기의 즉시 치유량이 최대 생명력의 22%에서 30%로 증가합니다.
      • 글레이브 투척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 강화 사격의 공격력이 62%만큼 증가합니다.
      • 쇄도의 지속시간이 20초에서 40초로 증가합니다.
  • 마법사
    • 특성
      • 시간 돌리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분에서 1분으로 감소합니다.
      • 혜성 폭풍(냉기)의 공격력이 94%만큼 증가하지만, PvP 전투에서는 공격력이 33.3%만큼 감소합니다.
      • 무의 존재가 더욱 다양한 효과로부터 시전자를 보호하며, 더욱 균일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 냉기 마법사의 서리 회오리가 대상을 기절시키지 않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하지만 이동 불가 상태는 점감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냉기 마법사의 복제된 환영들이 발사하는 얼음 화살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합니다.
  • 수도사
    • 특성
      • 기세등등의 효과가 최대 마나 20%만큼 증가에서 정신력 10%만큼 증가로 변경됩니다.
      • 옥룡의 숨결(운무)
갈비만두
38%

포션 3,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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