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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사] 주술사 6.1패치버전 스킬 우선순위 (단일, 광딜)
꽃요다
2015-03-09 09:54:49 ㅣ 조회 1958
6.1 패치 이후 직접 플레이 해보진 못했지만 정기의 메아리가 확실히 좋아졌나보네요.
여기 게시판에서도 몇몇 분이 직접 실험으로 증명해주셨고,
Simc 최신 자료에서도 단일 딜과 광딜 모두 정기의 메아리+격노폭발 특성을 사용 중이더군요.

그래서 이번 패치 이후 약간 바뀐 Simc의 스킬 우선순위를 새로 퍼왔습니다.
(위 링크의 'Action Priority List' 참조)



단일 타겟 스킬 우선 순위
(정기의 메아리 / 격노 폭발 / 폭풍의 정령 토템)

1. 불타는 토템 (불의 토템이 활성화 되지 않았을 때)
2. 정기 폭발
3. 바람의 일격 (정기의 메아리 2스택)
4. 번개 화살 (소용돌이치는 무기 5중첩)
5. 폭풍의 일격 (정기의 메아리 2스택)
6. 용암 채찍 (정기의 메아리 2스택)
7. 화염 충격 (불꽃 폭발 버프 + 화염 충격 도트가 9초 이하로 남았을 때)
8. 바람의 일격
9. 번개 화살 (소용돌이치는 무기 3중첩 이상)
10. 용암 채찍
11. 냉기 충격
12. 번개 화살 (소용돌이치는 무기 2중첩 이상)
13. 폭풍의 일격
14. 번개 화살 (소용돌이치는 무기 1중첩 이상)
15. 불타는 토템 리필 (불타는 토템이 20초 이하로 남았을 때)

폭풍의 정령 토템은 불의 정령 토템보다 우선 시 됩니다.

오프닝 딜 방법은 카운트 시 폭풍의 정령 토템, 불타는 토템, 야수정령을 미리 뽑고 시작 1초전 물약,
달려가며 정기폭발 - 화염충격 - 지배력 - 바람의 일격 - 용암채찍 순으로 시작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그마 분출 특성이라면 폭풍의 정령 토템과 불타는 토템 대신 불의 정령 토템 + 달려가며 마그마 분출이 추가되겠죠?)

5,6과 10,13의 순서가 다릅니다. 스택 상태에 따라서 잘 판단하셔야할 듯 싶습니다.



다중 타겟 스킬 우선 순위
(정기의 메아리 / 격노 폭발 / 마그마 분출)

1. 정기 폭발 (4타겟 이상 화염 충격 도트가 걸려있을 때)
2. 불꽃 회오리 (3타겟 이상 화염 충격 도트가 걸려있을 때)
3. 불꽃 회오리의 쿨다운이 돌아오기를 기다리기
(4타겟 이상 화염 충격 도트가 걸려있고, 다른 스킬 사용 시 글로벌 쿨다운으로 돌아오는 불꽃회오리 시전이 밀릴 때)
4. 용암 토템 (불의 토템이 활성화 되지 않았을 때)
5. 용암 채찍 (선택한 타겟에 화염 충격 도트가 걸려있고, 주위 적들에 최대한 화염충격이 걸려있지 않을 때)
6. 연쇄 번개 (소용돌이치는 무기 5중첩 + 연쇄 번개 문양 시 3타겟 이상, 문양 안쓸 시 2타겟 이상에만 사용)
7. 정기 폭발 (4타겟 미만)
8. 화염 충격 (화염 충격 도트가 9초 이하로 남았을 때)
9. 바람의 일격 타겟 1 (폭풍의 일격 디버프가 없을 때)
10. 바람의 일격 타겟 2 (폭풍의 일격 디버프가 없을 때)
11. 바람의 일격 타겟 3 (폭풍의 일격 디버프가 없을 때)
12. 연쇄 번개 (소용돌이치는 무기 3중첩 이상 + 연쇄 번개 문양 시 4타겟 이상, 문양 안쓸 시 3타겟 이상에만 사용)
13. 용암 토템 리필 (용암 토템이 20초 이하로 남았을 때)
14. 번개 화살 (소용돌이치는 무기 5중첩 + 연쇄 번개 문양을 사용 중이고 3타겟 미만일 때)
15. 폭풍의 일격 타겟 1 (폭풍의 일격 디버프가 없을 때)
16. 폭풍의 일격 타겟 2 (폭풍의 일격 디버프가 없을 때)
17. 폭풍의 일격 타겟 3 (폭풍의 일격 디버프가 없을 때)
18. 용암 채찍
19. 불꽃 회오리 (2타겟 이상 화염 충격 도트가 걸려있을 때)
20. 연쇄 번개 (소용돌이치는 무기 1중첩 이상 + 연쇄 번개 문양 시 3타겟 이상, 문양 안쓸 시 2타겟 이상에만 사용)
21. 번개 화살 (소용돌이치는 무기 1중첩 이상 + 연쇄 번개 문양을 사용 중이고 3타겟 미만일 때)
22. 불꽃 회오리 (1타겟 이상 화염 충격 도트가 걸려있을 때)

아 무슨...고술 광딜 간단한데 뭐 이리 복잡하게 적어놨냐!!!
하실 수도 있겠는데요. ㅎㅎ

너무 자세한 메커니즘은 생략하시더라도,
위 진한 글씨 정도만 기억하시면 좀 더 최적화된 광딜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플레이 할땐 불회, 연번, 용채만 계속 써도 다른 스킬 쓸 타이밍이 안나오죠...
다중 도트 때문에 워낙 용채 리셋이 잘되기도 하고요. 아주 간간히 화충 리필하고 폭격쓰는 정도?)



그리고 사실 제가 이 글을 쓰게 된 계기는 3타겟 딜 방법(ex: 여전사)에 관해 쓰려다
6.1 패치가 되는 바람에 단일 타겟,광딜 스킬 우선순위를 모두 새로이 올린건데요.

강철의 여전사들 같은 3타겟 딜 시에는 단일 딜 우선순위 대로 하면서 불회를 간간히 치는 것보다
위에 나온 광딜 메커니즘에 따라 3타겟 - 2타겟 방식을 변환하며 딜하는게 더 효율 적이랍니다.
(용채보다 3타겟 불회랑 3타겟 연번이 더 강력하다는 점!)



끝으로 Simc에서 제공하는 자료는 시뮬레이션 결과를 토대로 한 자료이기 때문에
실제로 플레이하는 결과와 다른 값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저 역시 플레이 할 때 위에 나온대로 완벽하게 스킬 우선순위를 구현하지는 못하고요 ㅎㅎ
그리고 혹시라도 제가 옮겨 적은 자료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지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꽃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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