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커뮤니티
뉴스 > 뉴스
  • 소군단이 온다! '와우: 군단' 사전 패치 21일 업데이트
  • 게임메카 김영훈 기자 입력 2016-07-19 15:26:00

  •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 사전 패치가 21일 진행된다 (사진제공: 블리자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1일(목), 자사의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차기 확장팩 ‘군단’ 정식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담은 사전 패치를 진행한다.

    이번 ‘군단’ 사전 패치를 통해 ‘형상 변환’ 개선이 게임에 적용되며, 이와 함께 다양한 시스템 변화가 이루어지고 유저 편의성이 크게 향상된다. ‘악마 침공’ 월드 이벤트를 포함한 일부 콘텐츠는 군단의 정식 출시 전까지 순차적으로 개방될 예정이다.

    우선 향후 유저들이 얻게 되는 모든 귀속 장비들의 외형이 영구적으로 잠금해제된다. 따라서 아이템을 파괴하거나 판매하더라도 언제든지 수집품의 '형상' 항목에서 해당 아이템의 외형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템을 둘러보는 방식도 설정이 가능하며 얻지 못한 아이템은 회색으로 표기되고 아이템 검색창이 추가가 된다.


    ▲ 드디어 '형상 변환' 시스템이 전면 개편된다 (사진제공: 블리자드)

    캐릭터의 외형을 변경하고 싶을 경우 형상변환 상인을 찾아가 장비칸을 선택해 착용 가능한 모든 장비의 외형을 미리 보고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의상을 '복장'으로 지정하는 것이 가능해 각 전문화에 어울리는 복장을 지정해 둘 경우 전문화 변경시 복장도 함께 변경할 수 있다.

    모험 안내서 기능도 향상돼 모험 안내서의 '전리품' 항목을 클릭하면 획득 가능한 모든 아이템 세트와 전설 아이템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아이템 세트를 각 전문화별, 전설 아이템을 직업, 전문화, 장비 칸으로 정리하거나 미리보기 창을 통해 세트를 모두 착용했을 때의 모습을 볼 수 도 있다.


    ▲ 8월 업데이트 예정인 월드 이벤트 '악마 침공' (사진제공: 블리자드)

    ‘악마 침공’ 월드 이벤트는 8월 둘째 주 혹은 셋째 주쯤 시작될 예정이다. 악마의 침공에 맞서려면 게임 내 지도를 열어 침공 위치를 확인하고 해당 위치로 이동하면 된다. 악마 침공은 총 4단계로 진행되며 각 단계가 종료될 때마다 이벤트 기간 중에만 얻을 수 있는 16가지 무기 중 한가지를 얻을 수 있는 상자 등과 같은 보상이 주어진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 사전 패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